한가족 서비스는 장거리 여행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 보다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한항공만의 안내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대상>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고객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을 동반한 1인 고객
•당일 타 항공사 연결편 승객 중 언어 소통 문제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고객 (한국 출발에 한함)
<서비스 절차>
탑승수속 |
인천공항 한가족 서비스 전용 카운터 : A22∼23 |
항공기 탑승 |
담당직원과 출국장으로 이동 면세품 구매 등 개인용무가 있는 경우에는 출발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목적지 도착 |
담당직원과 마중객 대기장소(도착 대합실)로 이동 한가족 서비스 이용 시에도 일반고객과 동일한 출입국 심사 및 세관 심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항공기 도착 후 마중객이 기다리는 공항 대합실 및 현지 교통편 탑승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마중객과의 만남 및 현지 교통편 탑승 여부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출입국 심사 및 세관 검사 시 필요한 통역 서비스는 한가족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하물 운반은 각 공항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결편 이용 시 |
담당 직원과 연결편 탑승구로 이동 해외에서 타 항공사를 이용 후 대한항공으로 환승하는 경우,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에 도착한 시점부터 한가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공항에서 타 항공사 항공기로 환승 시, 연결편 공항사정에 의해 한가족 서비스 담당직원의 동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동반 가능한 최종지점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
<서비스 제공 공항>
지역 |
서비스 제공 공항 |
---|---|
한국 | 서울/인천, 부산(환승전용 내항기 탑승시) |
미주 | 괌, 상파울루를 제외한 전 취항 도시 |
유럽 | 런던, 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프라하, 모스크바, 취리히 |
대양주 | 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
* 출발 및 도착공항이 모두 위에 해당하는 경우 한가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발권지점, 여행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사항
•도착지의 체류 주소, 전화번호 및 마중 가족 이름
•서비스 신청 사유(연령상의 이유/소아 동반/연결편 탑승 시 도움 요청 등)
•필요한 서비스 장소(출발공항/도착공항/환승공항)
<서비스 요금>
무료
<유의사항>
•대한항공 국제선을 이용하는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공동운항편(Code Share)을 이용하는 고객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 델타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대한항공(운항사)를 탑승하는 DL7859 (운항 KE017) 고객
예) 대한항공(판매사)의 항공권을 구매하고, 에어프랑스(운항사)를 탑승하는 KE5901 (운항 AF267) 고객
•출발 및 도착 공항이 모두 서비스 제공 공항인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해외 공항 사정에 따라 한국어 가능 직원 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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